학과소개

  • 학과소개
  • 교과과정
  • 학과소개
  • 경영학과(경영학전공) 소개
     경영학은 기업을 과학적이며 합리적으로 경영하기 위하여 필수적인 지식이며, 현대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현대사회는 소용돌이의 단절적 변동성과 더불어 치열한 경쟁성, 심화되는 불확실성, 점증되는 복잡성 등의 환경적 특성을 나타낸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기업경영을 위해서는 조직의 관리자로서의 리더십, 기업경영자로서의 전문적 지식, 그리고 창의적인 의사결정능력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비롯한 전인적 인성이 필수적이다. 경영학전공은 이를 위하여 필요한 경영학의 이론과 실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전문적인 경영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학과(회계학전공) 소개
     회계학은 경제실체의 관련된 유용한 재무 정보를 정보이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경제현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회계정보 이용자들의 경제적 의사결정을 위하여 합리적인 판단기준을 효율적으로 제공해주는 학문이다. 즉, 회계학은 기업을 경영하는데 필요한 분야들 중 재무적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학문이다. 최근 기업 경영의 투명성 요구와 함께 이해관계자 집단들로부터 회계정보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고, 또한 지방자치제도의 도입과 함께 국가운영 및 사회전반에 걸친 모든 의사결정에 회계정보가 요구되는 등 회계학이 사회과학의 기본 학문분야로 발전하고 있다.
    경영학과(e-비즈니스전공) 소개
     e-비즈니스 전공은 인터넷 정보 기술의 발전으로 새롭게 등장한 e-비즈니스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실습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창조 경영시대에 부합하는 디지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현대의 기업환경은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며, 세계화와 정보기술의 활용을 필수적인 경쟁력 향상 방안으로 시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e-비즈니스를 활성화하여 급변하는 기업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가고 있다. 향후 디지털 기반의 기업 경영 및 기업간 거래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본 전공은 다양한 전문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에 부합되는 e-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